블로그 주제 정하기

블로그 주제 정하기 에 앞서 블로그를 구축하고 블로그 잠재 고객을 모으는 방법을 알려 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를 만들때는 명확한 주제가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헤어 닷컴 이라는 블로그가 있다 라고 하면 머리카락과 수염 그리고 탈모에 관한 이야기를 해야 한다는 것 입니다. 보통 중년 또는 요즘에는 젊으신 분들도 탈모 문제와 머리 문제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고 그를 해결하려는 다양한방법을 사용해봤을 겁니다. 전문 블로그로 만들기 아주 좋은 주제 같습니다.


ACM Rush 가입

ACM Rush는 블로그에 대한 정보를 확인 해 볼수 있는 무료 사이트 입니다. 회원가입 절차는 쉬운 편이고 무료이니 가입하고 벤치마킹 할 사이트를 같이 둘러 보고 확인 하시죠

ACM Rush 가입

이곳에서는 자연적으로 유입이 되었는지 광고를 통해서 유입이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백링크는 외부에서 사이트로 유입될수 있는 링크가 얼마나 많이 깔려 있는지에 대한 정보입니다. 아래 자연트래픽과 유료트래픽 정보입니다. 한눈에 보시기 에도 자연트래픽 정보가 많습니다.

  • 자연트래픽: 구글 알고리즘또는 자연검색에 의해서 유입
  • 유료트래픽: 광고집행을 통해서 유입


baldingandbeards

이 블로그의 작성자는 하루 아침에 많은 트래픽을 받을 수 있었던건 아니었습니다. 새 게시물을 지속적으로 올리고 관리 할때 마다 사람들이 사이트에 방문을 하게 되고 그러한 게시물이 모이면서 사이트를 점점 커지게 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많은 사람들이 모이게 되면 제휴 마케팅을 통해서 또 다른 상품을 판매 할 수도 있습니다. 국내는 쿠팡 파트너스와 같은 상품과 외국은 아마존 어필리어먼트가 그것 입니다.

추가로 제휴 마케팅을 통한 회사 광고도 블로그 상에 노출 시켜 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서는 3가지 형태의 광고 형태가 있습니다.

  1. 구글 애드센스
  2. 제휴 마케팅
  3. 제휴 사이트 링크

이 위 사이트는 한달에 평균 300,000번의 방문자가 있기 때문에 많은 트래픽을 받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트래픽을 받으면서 위 3가지 형태를 광고를 게재 한다면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에 이 블로그에 회원가입 또는 이메일을 발송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더욱 많은 사람이 재 방문을 할 수 있을 것 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한 개의 포스팅 만으로 많은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Diydocktor

DIY에 관한 사이트이고 나무 벌레를 제거하는 방법을 공유 하는 사이트 입니다. 이 블로그는 특이하게 별도 자신들 만의 상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블로그와 상점을 같이 운영하면서 물건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매우 좋은 전략 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될것 같네요. 이 사이트에서 지켜볼것은 많은 링크를 통해 사이트를 이동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thekitchn

베이킹 소다와 식초를 통해 청소하는 방법은 구글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는 이를 더 해 제휴마케팅을 통한 수익을 올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아마존 링크를 많이 걸어서 제휴 마케팅 및 구글 애드센스로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키친닷컴은 15M이 넘는 방문자가 사이트에 방문하며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이렇게 방문객이 많은 블로그에서는 단 하나의 페이지 만으로 많은 블로그 수익을 올릴 수있습니다.


마치며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위 3가지 블로그 사이트들의 공통 점 입니다. 위 모두는 단일화 된 주제로 전문성 있게 사이트를 구성 하였으며 구글 애드센스와 제휴링크, 아마존 링크를 통해서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점을 보고 벤치 마킹을 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론 작업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될것이고 많은 리소스가 투입되어야 할것 입니다.

이제 하나씩 블로그를 만드는 법을 같이 알아가보시죠

워드프레스 블로그 설정 시리즈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