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블로그 설정 시리즈

워드프레스 블로그 설정 및 운영하는데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저는 클라우드웨이즈를 사용하여 편리하게 설정했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운영해보시는 분들은 어려움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적은 예산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 가장 좋은 방법을 시리즈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워드프레스 블로그 시리즈

  1. 워드프레스 블로그 주제 결정
  2. 도메인 선정하고 설정하는 방법
  3. 저렴하지만 안정적인 호스팅
  4. 기본적인 설정
  5. 최적에 플러그인 (무료)
  6.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테마 선택
  7. 위젯을 사용하는 방법 배우기
  8. 블로그를 탐색 할수 있고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도록 메뉴 설정
  9.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및 이용약관을 마련해야 하는 페이지 설정
  10. 이미지 업로드 방법 및 슬라이드 추가 방법
  11. 컨텐츠를 추가하는 방법 및 많은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는 방법
  12. 제목을 잘 짓는 방법
  13. 구조에 맞추어 쓰는 방법
  14. SEO에 맞추어 추가 하는 방법
  15. 스케쥴에 등록하여 발행 방법 (예약발행)
  16. 정적 페이지 노출 방법 (정보페이지)
  17. 이쁜 헤더 추가 방법
  18. 로고 적용 방법
  19. 그밖에 방법


블로그 주제 결정

블로그에 주제를 선정하는 건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블로그에 주제를 선정하고 결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 겁니다.


도메인 선정하고 설정하는 방법

블로그에 잘 어울릴 만한 도메인을 구매 하는 방법과 워드프레스에 대표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 마무리로 셋팅 하는 방법 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렴하지만 안정적인 호스팅

블로그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안정적인 호스팅이 필요합니다. 국내 서비스도 많지만, 저희는 클라우드 웨이즈를 사용하여 월 3만원 정도로 워드프레스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클라우드 웨이즈 어떻게 구성되어 있고 어떤 페이지들이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기회가 된다면 쿠폰을 받아서 한 달 정도 무료로 사용 가능한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인 설정

블로그에 호스팅 및 도메인이 모두 셋팅이 되고나면 이제 부터 시작입니다. 블로그에 기본적인 설정이 필요합니다. 해당 메뉴에서는 블로그 기본적인 셋팅 및 페이지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적에 플러그인 (무료)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블로그를 운영한다는건 플러그인없이는 불가능할 정도 입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한 플러그인에 대해서 알아보고 사용법도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테마 선택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워드프레스 블로그 테마를 선택하고 테마만에 장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료 테마도 많이 있지만 쓸만하고 빠른 무료 테마도 많이 있습니다. 테마 적용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젯을 사용하는 방법 배우기

워드프레스 위젯 사용법을 알아볼 겁니다. 워드프레스에서 사용가능한 위젯이 많이 있고 기본적인고 반드시 있어야 할 위젯 종류와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탐색 할수 있고 페이지를 이동할 수 있도록 메뉴 설정

워드프레스에 한번 들어와서 중요한 정보를 쉽게 찾아 볼수 있도록 네비게이션 페이지를 잘 구성하는게 중요합니다. 워드프레스 내에 메뉴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및 이용약관을 마련해야 하는 페이지 설정

블로그에 개인정보 보호 정책 및 이용약관 페이지를 구성하고 마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용할 이미지 업로드 방법 및 슬라이드 추가 방법

블로그를 작성하다 보면 많은 이미지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이로써 독자들에게 설명을 쉽게 할 수도 있으며 이해를 돋는 이미지 업로드 방법을 알아보고 슬라이드를 추가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컨텐츠를 추가하는 방법 및 많은 아이디어와 영감을 얻는 방법

블로그 글쓰기 중에 가장 어렵게 콘텐츠를 구성하는 방법입니다. 콘텐츠를 추가하는 방법과 아이디를 얻는 방법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글감을 마련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목을 잘 짓는 방법

블로그 내용이 아무리 좋아도 제목을 잘 써야 유입이 될 겁니다. 자극적 이지는 않지만 독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제목을 잘 짓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구조에 맞추어 쓰는 방법

컨텐츠를 잘 구성하고 가독성이 좋으려면 글에 구조를 잘 짜야 합니다. 그래야 정보를 올바르고 편하게 읽을수 있을 겁니다. 구조에 맞추어 글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SEO에 맞추어 추가 하는 방법

블로그를 좀 운영해보신 분들은 SEO 단어를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최소한에 SEO을 맞춰야 상위 노출까지는 아니어도 노출이 잘 될 겁니다. SEO을 맞추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스케쥴에 등록하여 발행 방법 (예약발행)

블로그는 꾸준하게 쓰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나 장기간 여행을 가거나 몸이 아플때 글을 쓸수가 없을 텐데요. 이럴때 유용하게 사용가능한 예약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적 페이지 노출 방법 (정보페이지)

정적 페이지는 정보를 주위 위한 목적으로 CDN과 또는 페이지 로딩을 빠르게 하기 위해서 많이들 사용 합니다. 정적 페이지를 구성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쁜 헤더 추가 방법

조금 이라도 이쁜 블로그가 사람이 많이 모인다는 사실 아시나요? 이쁘게 헤더를 꾸미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고 적용 방법

로고를 손쉽게 만들고 워드프레스에 적용하는 가장 쉬운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밖에 방법

마지막으로 워드프레스에 유용한 팁을 정리했습니다.


참고사항

워드프레스를 설정하고 기억하기 위해서 저도 사용할 목적으로 제작되는 페이지들 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